본문 바로가기
부자의꿈/가상화폐

존버 뜻 신종 코인용어를 알아보자

by P.ri 2018.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시장에서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 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가상화폐 암호화 화폐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엄청난 관심속에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용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처음 가상화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면 무슨말인지도 모르는 단어들이 있어서 저도 많은 검색을 해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중에서 요즘 이슈가 되었던 인터뷰도 존버는 반드시 승리한다 라고 했던 사건들 기억 하 실겁니다.
저도 보고 한참을 웃었는데 존버는 원래 주식 시장에서도 존재 하였습니다. 가상화폐시장이 주식시장과 비슷하니 그대로 사용되는것 같은데 가상화폐 시장으로 오면서 더 유명해진 단어 이기도 합니다.

 


존버 뜻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로'존나 버틴다' 줄임말입니다. 전체 말을 들어보면 이쁜 표현에 말은 아닌것 같은데 모든 은어들이 이쁜 말은 아니듯 존버 역시 그런듯 합니다.




주식시장이거 암호화화폐 시장이건 상승이 있으면 하락이 있기 마련인데 정보 부족이나 잘못된 정보 또는 판단으로 고점에서 물리게 되면 강제로 존버 한다고 해서 강제 존버라는 뜻도 있습니다.

인터뷰 하시던 분이 존버는 반드시 승리한다고 말한것 처럼 결국 존버를 하면 다시 오를때가 있으니 현재 손해지만 길게 봐서는 손해는 없다는 뜻으로 받아드리면 될것 같습니다
한편으로 투자했던 사람들이 다 수익을 얻어 존버를 안하면 좋겠지만 투자하고 하락하는걸 보고 있는 투자자의 절박한 마음이 담겨져 있는 단어인것 같습니다.

 



서두에 말했듯이 존버 유래를 보자면 기존에 주식시장에서도 많이 사용했지만 가상화폐시장의 폭발적인 인기로 더 유명해진 단어 입니다.

또한 존버로 유명한 사건이 있죠? 바로 2012년도에 이외수씨의 트위터에 이렇게 설명하셨네요.
설명을 해놨는데요 어린이가 물어보면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존경받는 그날까지 버티자라고 답해주고 어른이 물어보면,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존나게 버티라것



 

정부에서 올초부터 가상화폐시장에 규제아닌 규제를 하면서 또 전세계적으로 버블이 빠지고 있어 더더욱 강제 존버하는분들이 많아 지고 있다고 하는데 꼭 존버만이 답은 아니지만
오케이코인 후호비등 해외 대형 거래소가 국내에 들어온 만큼 어떤 하락이 있더라도 존나게 버티면 좋은날이 올꺼라고 생각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