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꿀팁정보/기타 유용한 팁

요즘 핫한 '타겟 스트라이커 특화' 훈련 코치! 정말 효과적인가?

by P.ri 2025. 2. 2.
반응형

요즘 핫한 '타겟 스트라이커 특화' 훈련 코치! 정말 효과적인가?

요즘 FC 온라인에선 '타겟 스트라이커 특화'(이하 '타겟맨') 훈련 코치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

사실 8차 넥스트 필드까지만 하더라도, 침투 효율을 더 높여줄 수 있는 훈련 코치나 개인 전술이 인기였다. 하지만 뉴택틱 및 9차 넥스트 필드로 들어오면서 텐백에 대한 공략법을 연구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에 대한 방법 중 하나로 타겟터 관련 개인 전술 및 훈련 코치 활용이 제기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해당 전략은 비단 인터넷 방송 및 공식 경기뿐만 아니라, 심지어 최근에 개막된 프로 리그인 eK리그에서도 활용될 정도로 인기다. 만약 본인이 해당 훈련 코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장, 단점들을 잘 숙지한다면 실용적인 활용법은 물론 자신만의 게임 모델을 만드는데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장점과 단점 - 타겟맨 특화 VS 기회 비용 포기

▶ 장점 1 - 자연스러운 리시브 동작

타겟맨 훈련 코치의 가장 큰 장점은, 당연하게도 리시브 능력의 향상이다.

여기서 리시브 능력은 공을 상체로 받을 때의 안정성, 발로 받을 때의 첫 터치, 첫 터치 이후 턴 동작의 신속함 등을 모두 포함한다. 쉽게 말하면 타겟터 선수가 공을 받는 그 순간부터 이후 드리블을 시도하기까지의 동작을 이전보다 더 부드럽게 해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 장점 2 -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안정감 상승

장점 1 연장선상에 있는 효과로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이하 '퍼터') 훈련 코치의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 장점 3 - 헤더 및 발리 슛 시도 시 무조건 발동

게다가 헤더나 논스톱 슈팅 상황에서 무조건적으로 발동된다는 점도 상당히 인상적이다.

▶ 단점 1 - 공격 패턴의 단순화

우선 타겟맨 코치를 활용하면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점으로는 공격 패턴 단순화를 꼽을 수 있다.

▶ 단점 2 - 훈련 코치 기회 비용 발생

개인 전술에서는 물론, 훈련 코치 특성 부분에서도 기회 비용이 발생한다.

▶ 단점 3 - 컨트롤로 어느 정도 극복 가능

타겟맨의 효과는 분명 있지만, 이게 없을 때와 비교했을 시 드라마틱한 차이를 만들어 내냐에 대한 의문 역시 존재한다. 즉, 어느 정도 컨트롤로 커버 가능하다는 것이다.

추천 활용법 - 선수와 전술적인 측면에서

1. 선수 활용 측면

타겟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신체 조건이 크면서 움직임이 둔한 헤더 특화 선수에게 다는 것을 추천한다.

  • 추천 선수: 조규성, 루카쿠, 제코, 지루, 트레제게, 케인
  • 비추천 선수: 호날두, 호나우두, 셰우첸코, 손흥민, 박주영, 차범근, 앙리

2. 전술 활용 측면

투톱 포메이션을 선택하면서 두 공격수 중 신체 조건이 더 크고 헤더 능력이 더 좋은 선수 한 명에게 다는 것을 권장한다.

결론 - 타겟맨, 과연 꼭 필요한가?

타겟맨 훈련 코치는 확실히 신체 조건이 크고 둔한 선수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공격 패턴의 단순화, 훈련 코치 슬롯의 기회비용 문제, 컨트롤 숙련도로 극복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모든 유저에게 무조건 필수적인 요소는 아닐 수도 있다.

여러분은 타겟맨 훈련 코치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나눠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