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꿀팁정보/기타 유용한 팁

수정방 52도 면세점 가격으로 솔직후기

반응형

 

수정방 중국명술

술을 매우 좋아하는 나는 유독 중국술은 별로 좋아 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중국 백주 특유의 향때문에 한두잔 마시면 잔을 놓고 다른술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필리핀에서 지인들과 함께 수정방을 처음 접해보고 수정방술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수정방술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수정방 52도를 마셨는데 깔끔하게 취기가 적당하게 지속되고 숙취 또한 없더군요

그래서 이번 중국여행후 돌아오는 아시아나 항공기 기내 면세점에서 수정방 할인행사를 하는 안내문을 보고 바로 주문하여 사들고 돌아 왔습니다.


좋은술은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내기위해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자주 보는건 아니지만 술코드가 나와 비슷하고 주기적으로 만남을 가져오는 지인 부부와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집으로 초대를 하여 수정방 52도를 즐겼습니다.


지인부부또한 수정방을 처음 접해본다고 중국술이고 52도나 된다며 걱정을 하더군요. 걱정하지말고 딱 석잔만 마셔보라고 초대를하였습니다.


수정방을 알아보자

 여기서 잠깐 수정방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수정방이 모태주, 오량액과 더불어서 중국 3대 명주라는 말이 있는데, 그냥 한국에서 제일 인기있는 중국 백주일 뿐이라고 합니다. 분명 괜찮은 술이지만 가격이 고가여서 허세용 술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분명한 술이기되 합니다.

 


수정방의 모태가 되는 술은 중국 17대 명주 중 하나인, 사천성에서 생산되던 전흥대국이라는 술이라고 합니다 98년에 전흥대국을 생산하던 회사에서 우연히 명나라 시대의 옛 양조장을 발견했고, 거기에 남아있던 시설, 장비와 효모균을 이용해서 만들어낸 술이라고 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나무위키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수정방 종류는 알콜 도수 38도, 52도, 61도로 다양하다. 가격은 면세점 기준으로 도수 52도, 용량500ml에 13만원가량 하며 국내 고급 중국집에서는 50만원 가까이 팔리는술 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시아나 기내 할인을 통해 9만5천원에 구입해서 들어왔습니다.


수정방 후기

 일단 지인도 그렇고 필자도 그렇고 술이라면 나름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인데 만족하였습니다.

500ml한병을 4~5시간 동안 마실수 있는 전용잔 또한 매우 좋았습니다.



하지만 수정방을 반즈음 마셨을때 부터 찾아오는 막힘현상!! 이현상으로 잔을 채우기가 힘들었습니다.

뭐 요령을 터득해서 다 비우기는 했지만 잔을 채울때마다 조금 짜증이 나더군요


가끔 생각나게 할 것 같은 수정방 해외 나갈때 세일을 이용해서 한번씩 마시고 싶은 술 입니다. 



반응형